"자기 관리의 시대" 나는 어떻게 관리하고 있는가?

요즘은 자기 관리가 필수인 시대이다.

자기 관리를 잘하는 사람을 이상형으로 꼽기도 하고, 1인 콘텐츠 방송, SNS 등으로 자신을 홍보하며 판매하는 수단으로써 경제 활동으로도 이어지고 있는 사례가 많다. 따라서 얼마만큼 관리를 잘하느냐에 따라 내 몸값이 달라지는 시대가 되었다. 이젠 연예인들만 ’관리‘한다는 시대는 옛말이 되었고 많은 사람이 각자 다양한 방식으로 자기 관리를 하고 있다.

‘자기관리’ 하면 떠오르는 다양한 분야가 있다. 

미용, 건강, 경제, 재테크, 공부, 자기개발 관련 서적 독서 등 다양한 방식으로 자기 관리를 위해 애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자기 관리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질 수 없는 과정으로 실천으로 옮기는 자체도 쉽지 않다. 그런데도 많은 사람은 조금 더 건강하고 윤택한 삶을 살기 위해 자기 관리를 하고 있다.

만약 "지금 당신은 어떠한 자기 관리를 하고 있습니까?"라는 질문에 많은 사람은 외적인 관리를 하고 있다고 대답할 것이다. 특히 바디 프로필 촬영, 동안 피부 관리, 동안 외모 만들기 등에 상당한 관심과 비용, 노력을 기울이고 있기 때문이다.

외모와 몸매관리를 위해서는 미용상 부분의 관리도 필수이지만 그중에서도 많은 사람이 자기 관리의 최고의 방법으로 ‘운동’을 손꼽는다. 운동을 중요한 부분으로 선택한 이유는 몸매관리 외에 ‘건강’을 위해서도 필수이기 때문이다. 100세 시대라고 불리는 만큼 건강관리를 위한 방법으로 운동은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다.

특히 코로나 이후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홈트 열풍’이 일어났고, 혼자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상당수 늘어났다. ‘홈트’ 이외에도 헬스, 필라테스, 요가, 수영, 테니스, 골프 등 다양한 운동 중 안 해본 사람은 찾기 힘들다.

▲ 필라테스는 최대한 부상을 방지하며 기구의 저항을 이용하여 근육을 강화하는 좋은 운동이다.
▲ 필라테스는 최대한 부상을 방지하며 기구의 저항을 이용하여 근육을 강화하는 좋은 운동이다.

그중에서도 필라테스는 여성들에게 사랑받는 운동이다. 필라테스가 꾸준히 인기 있는 운동으로 손꼽히는 이유는 탄탄하고 균형 잡힌 몸매는 물론 자세바른를 만들어줌으로써 체형교정 및 척추 건강에도 굉장한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특히 필라테스는 최대한 부상을 방지하며 기구의 저항을 이용하여 근육을 강화하는 좋은 운동이다. 근력 운동, 흔히 속 근육(코어)이라고 하는 다양한 근육을 대상으로 할 수 있는 운동으로 건강하고 균형 잡힌 몸을 만들 수 있다.

동시에 스트레칭과 유연성을 증가시켜주어 여성들에게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선사한다. 스트레칭과 근력 강화가 적절히 이루어지기 때문에 평상시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데 상당한 도움이 되며 몸 전체가 효율적으로 기능할 수 있게 되어 바른 몸을 가꿀 수 있다. 

▲ 규칙적인 운동은 정신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스트레스도 줄일 수 있다.
▲ 규칙적인 운동은 정신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스트레스도 줄일 수 있다.

이처럼 규칙적인 운동은 정신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스트레스도 줄일 수 있다.
운동은 삶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고 하루를 시작하는 데 힘이 되는 큰 원동력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콘텐츠에서 운동을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것이다.

또한, 자기 관리를 중요시하는 시대에 사는 만큼 자기 관리는 성공한 삶과도 연결할 수 있다. 성공한 사람들이 꼭 지키는 필수 항목 중 하나가 운동이라고 한다. 

운동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지만, 꾸준히 해내는 사람은 많지 않다. 그렇다면 우리가 더 여유 있고 윤택한 삶을 살기 위한 첫 시작으로 꾸준한 운동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에게 잘 맞는 운동을 찾아 운동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야 한다. 이후 꾸준히 실행한다면 당신의 삶은 크게 변화될 것이며, 더욱 건강한 삶을 즐기고,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차수진 원장

골드라인 필라테스 천안 불당점 원장
키즈필라테스 교육 강사
국제 필라테스 지도자
키즈성장 필라테스 전문 지도자
통증, 재활트레이닝 전문가과정 이수
운동처방사 자격증 보유
체형별 골반교정 운동법 마스터 과정 이수
인스타: goldline_woonyang

저작권자 © 컬처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