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뮤빗(Mubeat)

[컬처플러스뉴스 / 황수정 기자] 글로벌 팬덤 플랫폼 뮤빗의 팬덤실험실이 아티스트 리포트 11월 호를 공개했다.

뮤빗 팬덤실험실의 11월 아티스트 리포트에 따르면 각각 신곡 ‘CASE 143’과 ‘Nxde’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스트레이키즈와 아이들이 이달의 HIT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두 그룹 모두 지난 4월에 이어 다시 한번 월간 리포트에서 정상에 오르며 글로벌 대세 아이돌임을 증명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앨범 ‘오디너리’와 신보 ‘맥시던트’로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인기를 자랑했다.

아이들 역시 화제의 신곡 ‘Nxde’가 수록된 다섯 번째 미니 음반 ‘아이 러브’로 ‘빌보드 200’에 진입하며 연속 메가 히트에 성공했다.

11월 아티스트 리포트에서는 라이징 아티스트에 등극한 BTS ‘진’이 특히 눈에 띈다.

공식적으로 솔로 데뷔한 진의 신곡 ‘디 아스트로넛’의 뮤직비디오가 공개 일주일 만에 3000만 뷰를 돌파하며 여전한 글로벌 인기를 보여준 것. 역대급 팬덤 성장률을 보이며 압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이를 뒤이어 6개월 만에 컴백한 클라씨가 라이징 아티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앨범과는 다른 모습으로 반전 매력을 선보이며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뮤빗 팬덤실험실의 아티스트 리포트는 한 달간 집계된 뮤빗 내 데이터를 바탕으로 매월 발간되는 보고서이다.

뮤빗 앱 내 ‘동영상 차트’에서 제공하는 유튜브 및 뮤빗 내 뮤직비디오 조회 수를 기준으로 점수가 집계된다.

한편 전세계 케이팝 팬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대표적인 글로벌 팬덤 서비스 앱으로 자리 잡은 뮤빗은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컬처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