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 사진제공=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컬처플러스뉴스 / 정용헌 기자] 배우 하윤경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출연한다.

오는 6월 ENA채널과 넷플릭스에서 첫 방송되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연출 유인식, 극본 문지원, 제작 에이스토리‧KT스튜디오지니)는 IQ 164의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 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대형 로펌 신입 변호사 우영우가 다양한 사건들을 해결하며 진정한 변호사로 성장하는 휴먼 법정 드라마로, '자이언트', '베가본드', '낭만닥터 김사부'의 유인식 감독과 영화 '증인'의 문지원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여기에 박은빈, 강태오, 강기영을 필두로 전배수, 백지원, 진경, 주현영, 하윤경, 주종혁, 임성재까지 믿보배들의 총출동으로 더욱 주목 받고 있다.

하윤경은 우영우(박은빈)의 로스쿨 동기이자 로펌 동료인 법무법인 '한바다'의 변호사 수연으로 출연한다. 어린 시절부터 모자란 것 없이 자랐던 수연은 봄날의 햇살처럼 밝았지만 겨울의 바람처럼 냉혹한 경쟁의 세계에서 우영우를 만나며 갈등을 겪게 되는 인물이다. 전작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의리 넘치고 싹싹한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던 하윤경이 이번 작품에서는 박은빈과 어떤 케미를 보여줄지 기대를 모은다.

영화 '소셜포비아'로 데뷔한 배우 하윤경은 드라마 '최고의 이혼',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영화 '박화영', '사냥의 시간', '고백' 등의 작품에서 다양한 캐릭터와 인상 깊은 연기로 주목 받았다. 특히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능력 있는 신경외과 전공의 허선빈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오는 6월 ENA채널(4월 29일부터 변경되는 SKY채널의 신규 채널명)에서 방영되며,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컬처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